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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Up 엔터프라이즈: Step 1
작성일: 2018-05-09

디지털 변환에 대한 업계의 많은 소문이 있었지만 그것이 의미하는 바에 대한 명확한 정보는 거의 없었습니다. “디지털”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현대의 우리가 하는 것과는 다른 점이 무엇입니까? “디지털”변환이 얼마나 필요합니까? 혁신, 변화 및 붕괴의 속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조직이 변화를 수용하지 않으면 재앙이 될 위험이 있음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우리는 15 년, 10 년 또는 심지어 5 년 전과 다른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기술의 창의적인 사용을 통해 고객 경험의 모든 면이 영향을 받습니다. 직원의 기대도 그들이 근무하는 방법 및 장소와 그들이 일을 마칠 수 있게 해주는 측면에서 변했습니다. 기술은 직장에서 하는 것보다 종종 집에서 더 잘되며, 조직은 적응해야 합니다. 기업은 디지털 미래를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귀사는 새로운 기회를 통해 경쟁 우위를 창출하는 동시에 스타트업처럼 운영 수 있는 디지털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 여행의 첫 걸음은 새로운 기회가 뿌리를 내리기에 필요한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중요한 봄맞이 대청소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현재의 환경을 정리하는 것은 자신의 경험으로 증명할 수 있기 때문에 노력할 가치가 있습니다. 문화 변화를 격려하는 부분과 쌍을 이루어야 합니다.

 

디지털 혁신 문화의 변화

 

코카콜라에서 저는 CIO였습니다. 즉,  인적자원, 법적, 전략적 보안, 공무 및 지속 가능성과 같은 많은 기능 뿐만 아니라 마케팅, 제품 개발, 장비 및 패키징을 포함하는 우리의 중요한 비즈니스 기능에 대한 기술 전략 및 솔루션 제공에 대해 글로벌적으로 책임을 져야 했습니다. 비즈니스 팀 동료들과 함께 CEO에게 코카콜라의 디지털 전략을 정의하라고 요청 받았습니다. 이 전략은 트럭 및 자동 판매기와 같은 많은 물리적 자산을 디지털화하여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사람에게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비즈니스 및 기술 과제를 해결하며 우리의 현지 시장이 새로운 기회를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대기업의 경우 일관된 전략을 정의하는 것이 어렵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결정하기가 훨씬 어렵습니다. 레거시 기술에서 클라우드와 같은 최신 인프라 모델로 전환해야 합니까? 빅데이터는 어떻습니까? 어딘가에 큰 데이터가 없으면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됩니까? AI와 ML은 어떨까요? 혁신과 기술의 본질은 항상 변화하고 진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디지털 변환은 개별적인 활동이 아닙니다. 여기에는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있습니다. 나쁜 소식은우리의 일은 결코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매일 시작하는 것이 더 나은 일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언제 시작해도 절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변화를 살펴보고 변형 방법을 어떻게 할 지가 매우 흥미로운 일인 것처럼 현실은 여러분과 여러분 고객에게 중요한 것들은 사실 대부분 동일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사명을 완전히 다시 쓸 필요가 없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혁신을 하지 않으면 커다란 성공을 거둔 기업이 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놀라운 혁신을 도입하면서 동시에 회사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의문이 생깁니다. 귀사의 IT 부서가 전 생애를 하나의 일, 즉 자체 데이터 센터를 성장시키는 데 소비한 경우 이러한 유형의 진화는 문화 변화를 필요로 합니다.

 

AWS에서 저의 역할은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인력, 프로세스 및 기술을 혁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세계 최대 규모의 조직 임원 수백 명과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대화는 디지털 전환, IT 기업의 미래,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방법, 고객 중심적인 방법에 관한 질문을 시작하지만, 거의 항상 대규모 혁신 문화를 추구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아마존에서의 독창적인 문화는  Amazon Leadership Principles에 성문화되어 있습니다. 아마존 사람들에 의해 일반적으로 언급되는 이러한 “LP”는 아마존 사람들이 서로 협력하는 계약이며 아마존이 다양한 사업을 개척하도록 돕는 등 우리의 결정을 가이드합니다. 가장 중요한 LP는 customer obsession 입니다. 아마존에서는 모든 새로운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가 고객의 요구를 정의하고 그 필요성을 거꾸로 일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종종 첫 번째 단계는 고객이 상상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보도 자료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고객이 어떻게 받아 들일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LP는 아마존의 문화를 정의합니다. 스타트업 기업이 되려면 문화를 정의하고 일을 완수하고 시장에 진출하는 방법에 있어 문화 핵심을 이루는 가치와 관행을 확보해야 합니다. 문화가 자리를 잡으면 우리가 추구하는 민첩성과 혁신에 대한 다음 장벽은 간단합니다. 기술을 정리할 때입니다.

 

 

봄맞이 기술 대청소

 

인간은 물건을 좋아합니다. 우리의 소유물에 우리가 파묻히더라도, 여전히 더 많은 것을 원합니다. 소유권은 우리를 성공했다고 느끼게 하고 소유물이 쌓이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우리가 수 십 년 동안 소유해온 것들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들이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가 간직하는 것들; 그러나 우리 물건의 대다수는 향수와 습관 때문에 차고에, 선반에, 또는 옷장에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가정과 삶은 혼잡하고 무겁고 어수선하게 됩니다. 우리는 우리 물건을 좋아하지만, 우리 물건은 우리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기업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오래된 프로세스와 물리적 자산은 소유물이 갖고 있는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기업의 일부가 됩니다. 변화는 무섭고 어렵기 때문에 소유물은 여러분을 무겁게 만들고 여러분을 끌고 다니지만, 이제는 습관과 향수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기술은 특히 엉망이며 얽혀있으며 끈적거리는 유형입니다. 이전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사람과 기술에 막대한 투자가 있을 때 이전 프로세스에서 벗어나는 것은 어렵습니다. 변화를 고려하기만 해도 기분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디지털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와 사용자가 놓을 수 있는 요소를 재평가 해야 합니다. 레거시 기술 혼란은 기업의 속도를 늦추고 최고의 자기가 되지 못하게 합니다. 속도가 빠르면 느려지고 비용 효율적일 필요가 있을 때는 가볍고 비용도 많이 듭니다. 모든 면에서 시대에 뒤진 상태는,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혁신을 어렵게 만듭니다. 우리가 데이터 센터를 끔찍이 좋아할 수 있지만 데이터센터가 우리를 좋아하진 않습니다.

 

집을 정리하는 데는 수많은 방법이 있지만 단순한 아이디어로 요약됩니다. 어려울지라도 필요없는 것을 제거하면 더 가볍고 빠르며 건강할 것입니다. 기업이 항상 자체 데이터 센터를 성장시켰다고 해서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클라우드는 혼란을 제거합니다. 클라우드는 기업을 하드웨어 유지 보수 및 분화되지 않은 작업의 의무로부터 자유롭게 합니다.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속도가 느려지는 수십 년 된 소유물, 프로세스 및 기술에 작별 인사 할 수 있습니다.

 

집을 정리하는 것처럼 스트레스를 제거하여 사람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기업을 정돈할 때 더 효율적이고 깨끗하게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더 민첩하고 혁신적입니다. 무게가 적고 장애물이 적습니다.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귀사는 마침내 자유롭게 최상의 버전이 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기업이 느끼는 방식도 바꿉니다. 기존 기술과 프로세스를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대체하면 요구 사항을 보다 쉽게 ​​사용, 배포 및 확장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시간 및 자원을 필요로 하는 물리적 자산 및 프로세스의 소유권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초점은 고객으로 이동하고 경험 및 최종 수익을 향상시키는 데이터를 소유합니다.

 

혼자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코카콜라에서 우리는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도록 중요한 리소스를 확보 할 파트너가 필요했습니다. AWS는 대규모 조직에서 IT 운영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데 15 년의 경험을 쌓았으며 이 경험에서 얻은 지혜는 매우 중요합니다. AWS는 기업이 과거의 데이터센터 소유권 및 관련된 수많은 책임과 스트레스 요인을 처리하고 여러분의 팀이 비즈니스를 차별화하는 기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포스트는 스타트업이 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이며 어디에서 시작합니까? 위에서 언급 한 개인적인 경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다른 사람들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스타트업 기업이 된 경영진과 이야기하면서 얻은 지식을 강조합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여러분이 조직을 이끌면서 제가 말한 것들이 유용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길 바랍니다.

 

원문 URL: https://aws.amazon.com/ko/blogs/enterprise-strategy/the-start-up-enterprise-step-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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