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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에서 클라우드로의 전환: ‘포 아너 & 13일의 금요일 게임’ 참가자의 경험 향상 방법
작성일: 2018-04-02

 

게임 개발자는 게임을 구축하고 출시일을 손꼽아 기다리는 팬들의 커뮤니티를 조성하는 데 몇 년을 투자합니다. 그리고 뛰어난 플레이어 환경을 제공하려고 할 때 백엔드 인프라가 가장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이면에서 선택하는 것이 플레이어 대기 시간 및 연결과 같은 영역에 직면하는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많은 게임 개발자들은 P2P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멀티 플레이 측면을 지원하기로 결정합니다. 언뜻 보면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보이지만, 아마존에서는 점점 더 많은 개발자들이 P2P에서 클라우드의 전용 게임 서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포 아너 & 13일의 금요일 게임 ‘을 지원하는 팀의 유비소프트와 일포닉과 같은 스튜디오가 P2P를 남겨두고 클라우드로 뛰어든 몇 가지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연 시간 및 연결 불량
P2P 네트워킹은 플레이어가 같은 영역에 위치하여 연결이 강력한 경우 짧은 지연 시간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P2P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게임의 전반적인 지연 시간은 호스트 연결의 지연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포 아너 ’는 P2P 네트워크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유비소프트는 구조 선택에 기인할 수 있는 플레이어 환경에 많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세션 마이그레이션 및 NAT(네트워크 주소 변환)요구 사항, 매치메이킹 및 온라인 환경의 전반적인 안정성 향상 등을 제거하기 위해, 유비소프트는 아마존 GameLift가 호스팅 된 전용 서버 모델로 게임을 이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용 게임 서버는 게임 개발자에게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합니다.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전용 게임 서버를 호스팅하면 플레이어를 쉽게 관리하고 게임 서버에 배치하여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는 중도포기, 호스트 이점 및 부정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인터넷 연결이 좋지 않거나 게임에 대한 흥미를 잃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게임 세션에서 빠집니다.

만약 호스트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갑자기 빠지면, 다른 모든 플레이어들을 위한 게임 플레이가 중단되거나 영향을 가할 것입니다. ‘13일의 금요일 게임 ‘에서, 이 도전은 독특한 비대칭 멀티 플레이어 게임 디자인을 통해 증폭되었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악명 높은 제이슨이 경기에서 다른 모든 선수들과 겨룹니다. 만일 호스트가 제이슨에게 죽은 후 무덤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다고 게임에서 빠지는 것은 모든 선수들의 게임을 방해할 것입니다.

 

또한 플레이어들이 P2P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착취하고 부정 행위를 하는 것이 더 쉬운데 호스트는 종종 대기 시간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스트 플레이어의 컴퓨터는 P2P 모델에서 권한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전용 서버 아키텍처와 비교하여 부정 행위를 탐지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호스트는 게임에서 다른 플레이어보다 지연 시간이 짧기 때문에 약간의 이점이 있습니다. 전용 서버 모델을 사용하면 게임 중단과 부정 행위가 최소화되고 모든 플레이어에 대해 게임플레이가 안정화됩니다. 그래서 일포닉은 모든 플랫폼(PC, Xbox One 및 PS4)에 Amazon GameLift와 함께 호스팅 된 전용 서버를 활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비소프트 및 일포닉은 GDC 2018에서 P2P 및 전용 서버와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유니소프트의 ‘포 아너 ‘ 개발자인 Damien Kieken과 Roman Campos Oriola와 함께 일포닉의 ‘13일의 금요일 게임 ‘ 기술 디렉터인 Paul Jackson은 고객의 백엔드 인프라 결정의 원동력를 공유하고 P2P 네트워크에서 아마존 GameLift와 함께 호스팅 된 전용 게임 서버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과정을 함께 할 것입니다. 아마존 GameLift 팀은 머신러닝의 영향을 포함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서버 인프라에 대한 전망의 다른 동향에 대한 논의와 함께 토론을 할 것입니다.

 

GDD Dev Day에 참여해보세요. 아마존 Dev Day 세션에 참석하여 20달러의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받으십시오. 전체 일정은 aws.amazon.com/gdc-2018/schedul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는 지난 행사입니다)

 

AmazonGameLif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amazon.com/gamelift를 확인해보십시오.

 

*T&C’s Apply: https://aws.amazon.com/gdc-2018/gc-terms-and-conditions

 

원문 URL: https://aws.amazon.com/ko/blogs/gamedev/for-honor-friday-the-13th-the-game-move-from-p2p-to-the-cloud-to-improve-player-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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